본문 바로가기
rasia's Anime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완결감상

by 레온하트 2011. 5. 6.

이것도 참 대충한 흔적이 역력하다


엄청난 화제가 됐었기에 보기 시작한 이 애니. 이전에 썼던 감상에서는 뭐가 재밌다고 이 난리들인지 모른다고
적었었다. 계속 봐가면서 알고보니 뭐가 뭐였고 뭐가 뭐였다는 반전들이 계속 나오고 진정한 주인공과 새로운
일상에 대한 얘기가 나오면서 끝나게 되는게 이 애니의 기본적인 흐름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런식의 애니는
이전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계속 나오게 되는 흔한 패턴이라고 보는데 그게 좋았다는 것인지 제목을 비트는
어두운 분위기가 좋았다는 것인지 도무지 모르겠다.
대체 왜 화제가 되고 명작의 반열에 오를정도로 재밌다고 난리를 부리는지 알 수가 없다. 패턴은 흔해빠졌고
어디선가 본듯한 설정에 그렇다고 작화가 뛰어나길 한가(내 취향이 아니란 얘기) 마무리가 깔끔하길 한가
어느것하나도 만족스럽지 않은 애니다.
그나마 칭찬할만한 점은 페르소나3를 하는듯한 배경과 꽤나 괜찮은 퀄리티의 오프닝곡정도. 그 외에는 내가
왜 이걸 끝까지 봤는가 하는 자책만이 남아있다. 이렇게 뒤끝남는 애니는 또 처음인듯.
마지막으로 마기카는 대체 누굴까?

'rasia's Ani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라나드&에프터 스토리  (0) 2011.05.12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간단감상  (0) 2011.04.27
케이-온! 27화 감상  (0) 2011.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