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sia's Anime

3월의 라이온 완결감상

by 레온하트 2018. 4. 1.

너무 괴롭히는거 아닙니까!



일본장기는 너무 이질적이야 애니메이션 3월의 라이온이 완결을 맞았다. 프로장기기사인 주인공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다양한 인간군상이 갈등하고 그 속에서 서로의 행복을 찾아간다는 주제를 가지고 1년이라는 기간동안 부드러운 느낌과 거친느낌의 작화를 적절히 섞어가면서 풀어내었다. 1기는 주인공이 마음을 닫고 혼자 슬픈척 고독하지만 괜찮은척 하는 느낌이 주를 이뤘다면 2기에서는 그런 부족한점을 스스로 인정하고 거기에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조금씩 이어가면서 관계도 장기기사로서의 자신도 성장시키는 좋은 의미의 성장물로 마무리가 되었다. 사실 이러면서 장기는 거의 안두고 그냥 주변사람들 돌봐주고 돌봄받고 하는 전개로만 이어져서 좀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애초에 장기배틀물이 아니었던거라고 생각을 해보면 이런 전개가 뭐 문제가 있을까 싶기도 하다. 뭐 그리고 일본장기는 봐도 뭐가 뭔지 전혀 모르겠어서.. 난데없이 잡은 말을 내걸로 쓰지를 않나, 중간 어느부분에선 주인공이 말 3갠가만 가지고 여주인공을 이기는 전개도 나오는등 뭔가 알 수 없는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결론적으로 장기를 중심으로 했던게 적어서 어찌보면 작품에 몰입할 수 있었던 상황이지 않았나 하는 생각. 거기에 완결도 뭔가 혼란을 가져오는 마무리여서 이게 3기를 하려는건가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이렇게만 만들어준다면 언제나 환영이고 멋진 연출과 재밌는 전개를 계속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rasia's Ani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올렛 에버가든 완결감상  (0) 2018.04.06
장난을 잘치는 타카기양 완결감상  (0) 2018.03.28
아만츄! 어드벤스 간단감상  (0) 2018.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