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sia's Anime

2017 올해의 미소녀

by 레온하트 2017. 12. 31.

2017년이 과거의 영역으로 사라지기까지 12시간도 남지않은 지금. 원래라면 더 이전에 2017년의 미소녀 캐릭터들을 뽑는 자리를 마련해야 했지만 올해 애니를 별로 안본대다가 올해 가장 임팩트 있던 미소녀는 작년에 1위로 만들어버렸고(미츠하) 그 외에도 재작년에 순위권에 있던 미소녀들(카토, 우마루)이 나온 애니들을 봐버린터라 올해의 미소녀 10명을 만들 숫자가 부족해지는 상황이 발생하고 말았다. 꾸역꾸역 넣어서 게임에 나왔던 캐릭터의 예뻤던 스킨이라도 넣어볼까


이런거 말이다.


했지만 캐릭터 자체는 작년에 나온 캐릭터고 해서 이런저런 제약에 가려(지금 리밍에의 애정을 생각해보면 작년에 넣었어야 하지 않았나 후회중이긴 하다.) 포기하고 그냥 올해는 진작부터 정해놓았던 올해의 미소녀만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내년에는 별 탈없이 미소녀 10명을 소개할 수 있길..(내년 시작부터 타카기에 사쿠라, 달기 등등 각축장이 될 예정이긴 하다.)


키즈나 아이- 키즈나 아이 유튜브


하이 도모~



안녕~ 버추얼 유튜버 키즈나 아이에요 라는 인사로 시작하는 유튜브 콘텐츠의 호스티스 키즈나 아이가 올해의 미소녀 되겠다. 작년 요맘때쯤 유튜브를 통해서 자기를 AI라고 소개하면서 세계최초 AI유튜버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다양한 이야기를 했던 유튜버이다. 초기에는 별 내용없이 AI임을 홍보하는 내용을 주로 영상으로 만들었었는데 별 흥미가 있어보이는게 아니었는데도 안의 캐릭터가 매력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주면서 컬트적인 인기를 끌었던 모양이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끌면서 초기의 키즈나 아이 영상의 댓글을 보면 한글이 더 많이 보일 정도고 자막이 영상 업로드와 함께 올라올 정도로 한국내에서의 인기는 꽤나 초기부터 있었던 편. 나도 꽤나 일찍 구독을 했던 축에 속한다. 어쨌든 이런 인기가 조금씩 쌓이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한 어엿한 스타 유튜버가 되어있어서 뭐랄까 당황스러울정도. 시덥잖은 얘기를 하던 지난날에 비해 요즘은 다양한 곳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기도 하고 홍보영상을 찍기도 하는등 자본주의에 푹 젖은 AI를 보여주고 있다.(초기부터 뭐 돈벌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으니..) 소개가 길었는데 키즈나 아이를 올해의 미소녀로 뽑은 이유는 다른게 없다. 자기모습에 솔직한 캐릭터라는 것 때문. 위에도 썼지만 AI인데도 돈 많이 벌고싶다고 한다든지 영상내에서도 거침없이 망가지고 게임을 할때도 성격을 그대로 보여주는 모습 등 매력적인 요소들이 정말 많은 캐릭터이다. 무엇보다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이 아닌 실제 사람이 촬영하고 업로드되는 유튜브라는 매체에 올라오는 캐릭터인 만큼 다른 매체에선 볼 수 없는 캐릭터의 인간다움을 볼 수 있는게 키즈나 아이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된다. 그 매력이 많은이에게 전해져서 지금의 키즈나 아이가 나온거고.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면 좋겠다. 언제까지고 재밌는 영상을 꾸준히 올리는 페이스를 유지해 줬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