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sia's Sports

러시아 월드컵 우승팀 예측해보기 -3,4위전&결승전-

by 레온하트 2018. 7. 13.

길었던 2018 러시아 월드컵의 여정이 이번주말 단 두경기만을 남겨놓고 있다. 이탈리아의 월드컵 탈락으로부터 시작된 충격이 독일의 조별리그 탈락, 스페인의 16강 탈락등의 이어지는 충격들이 강타한 월드컵이 아니었나 생각해본다. 역대 가장 처절했던 월드컵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는데 그래서 나름 재밌는 월드컵 중 하나가 되었던거 같다. 

4강 예측은 올라갈거라고 예측했던 팀은 다 맞췄는데 잉글랜드가 역전승의 가능성이 높다고 쓴게 있어서 반만 맞은 느낌이라 또 결국엔 75%의 승률. 마지막 두경기는 어떤 결과가 나오게 될지 한번 적어보도록 하겠다.




3, 4위전 - EPL 올스타전

벨기에는 주전멤버들의 대부분이 EPL의 강팀에서 주축역할을 하고 있고 잉글랜드는 자국리그니 뭐 말할 것도 없는 말 그대로의 의미. 어느 팀의 주축선수가 더 경기에서 영향력을 발휘할지 재밌게 지켜봐도 될 매치라고 생각한다. 저번시즌 우승팀의 멤버들이 양팀에 고루 포진이 되어 있고 그 외에도 다양한 팀의 주축선수들이 양팀에 고루 분포가 되어있기 때문에 서로를 잘 아는 매치이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뭐 이미 조별예선에서 함 붙어본 상대이기도 해서 재미요소는 더 있을듯. 어쨌든 두팀모두 성과를 얻고 가야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경기자체를 던지거나 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나름 최선을 다하는 경기 속에 벨기에가 무난한 승리를 가져가지않을까 생각된다. 음.. 별로 할 말이 없군.


결승전 - 여기까지 온 김에

우승을 하고 싶은 두 팀. 양팀모두 20년 전의 최전성기를 보내고 약간의 침체기 후에 세대교체를 이뤄내고 그 힘을 바탕으로 최고의 자리에 도전하게 되었다. 두 팀 모두 새로운 황금세대의 우승도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절박함은 이번이 사실상 마지막이 될 크로아티아가 조금 더 있어보이는 편. 하지만 그 절박함을 결승까지 올라오는데 전부 다 소진해버린게 아닌가 하는 걱정은 된다. 반면 프랑스는 한수아래의 팀들을 상대로 쉽게쉽게 이기면서 올라왔고 그 남은 체력을 결승전에 쏟아부을 준비가 끝나있는 상태. 그냥 양팀이 100%의 전력으로 쌩쌩한 상태에서 싸우게 된다면 크로아티아쪽에 조금 더 무게를 두게 될 거 같은데 프랑스가 100이라면 크로아티아는 30정도도 안되는 상황인거 같아서 일단 기본적으론 프랑스가 많이 유리하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 크로아티아가 초반러쉬로 남은 힘을 쏟아부어서 초반에 선제골을 넣고 페리시치 하나 전방에 남겨두고 다 내려와서 잠가버린다면 크로아티아쪽에 승산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그게 그렇게 쉬운 것도 아니고 결국 체력적인 문제가 크로아티아의 발목을 잡을 것으로 보이고 프랑스가 새로운 정복자로 우뚝서는 월드컵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크로아티아한테 기댈만한건 20년에 한번씩 첫 월드컵 우승팀이 나오는 징크스랑 여태까지 한수아래의 중원진들만 상대해왔던 프랑스가 처음으로 맞붙는 비슷한 수준의 중원멤버들과의 싸움에서 어?어? 하다가 밀리는 그림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