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sia's Music

윤하 팬미팅 후기

by 레온하트 2022. 5. 30.

시간을 거슬러 올라 2020년. 이후에 많은 사람들을 고통으로 빠트렸던 코로나19 팬데믹의 시작점에서 우리는 윤하의 두번째 팬미팅을 기다리고 있었다. 아시는 것처럼 그 팬미팅은 취소가 됐었고 작년 연말까지 우리는 윤하와의 만남을 학수고대 했지만 만날 수 없는 상황의 반복을 겪어야만 했다. 작년 연말 콘서트 이후로 세상은 전염병의 그늘에서 조금씩 벗어나는 상황. 그 보답으로 펼쳐진 앵콜 콘서트는 여전히 약간의 제약이 있었던 것이 아쉬움으로 남았었다. 그리고 대부분의 일상을 되찾은 오늘. 그 기념으로 우리가 하지 못했었던 팬미팅을 다시 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은 거기서 펼쳐졌던 이야기들.

 

1. 늘 그렇듯

오늘 팬미팅 장소는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2018년에 두번 갔었던 곳으로 다들 정말 좋아하는 무료 보관함이 참 압권인 곳이다. 2018년에 갔을 때는 외투가 필요했던 날씨여서 외투를 보관하기 위해 보관함을 썼었는데 외투가 필요없는 날씨가 되어서 굳이 뭔가 넣고 보관할 필요가 없었는데 굳이 가방을 보관했던건 내 가난뱅이 근성인 것인가.. 하는 생각.

 

2. 세번째로 간 곳이라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걸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적당히 시간 맞춰서 갔는데 그 덕분에 주변을 살필 기회는 없었다. 늘 이상하게 여기서 뭔가 할 때마다 굿즈든 기타 행사든 끌리는게 없어서 더더욱 그동안 일찍 갔던게 후회스러웠는데 시간을 잘 맞춰서 괜찮았다는 생각. 그리고 여전히 좁아터진 좌석은 어떻게 안되는건가 의자 작고 어떻고 저떻고 하는건 다 참겠는데 간격은 좀 넓혀줘라. 양 옆에 남자들 앉자마자 비좁아서 보는 내내 고통이었다.

 

3. 소리질러!

드디어 풀린 육성응원제한. 윤하의 등장과 함께 음계를 벗어난 비명 비슷하게 소리가 나는게 일단 좀 당황스러웠다. 그만큼 기대했던 것이어서 그런건지 아직 그런 금지들이 당연했던 시기를 살았던 버릇 때문에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항상 가서 신나게 놀던 때의 목상태 보다는 확실히 저하된 것을 느꼈다고나 할까. 그런 즐거움을 만끽하지 못했던건 좀 아쉬운 부분.

 

4. 깔끔

3년전에 했던 팬미팅 과는 다르게 이번에는 이런 행사에 어울릴 만한 전문가를 모셔와서 진행을 시켜줬다. 한마디씩 해주는 애드립들이 꽤나 괜찮았고 어쨌든 당사자를 사적으로 아는건 아니다 보니 선을 잘 그어줬던 것도 개인적으로는 맘에 드는 부분 이었다. 

 

5. 콘텐츠 이야기

나무위키를 읽는 시간을 가졌는데 이정도 급이 되는 연예인이 나무위키 한마디 한마디에 일희일비 해야되나 싶은 생각은 일단 했다. 사실 팬들도 아이돌만큼 막 극성이 아니다 보니 잠깐 읽어본 바로는 크게 재밌는 내용도 없는 그야말로 정보전달용 위키라 더더욱 굳이? 라는 생각. 애장품 나눠주는 추첨은 내 앞자리 뒷자리로 걸리는거 보고 그냥 좌절만..뭐 될리가 있나. 윤하의 커버댄스로 넥스트레벨 무대를 처음 봤다고 하면 사람들이 믿으려나? 같이 나왔던 후배 그룹은 저번 팬미팅 때 봤던 애들보단 덜 일반인 같았다. 

 

6. 가수니까

노래를 부르는 콘텐츠가 역시 제일 좋은거 같다. 저번처럼 손짓발짓 되는거 안되는거 난리난리 쳤었던 제약이 사라지니 별의별 좋은 노래들을 다 들을 수 있어서 좋았던 시간이었다. 내가 지목되어서 1,2,3를 들을 수 있었다면 제일 좋았겠지만, 내일도 맑은 하늘처럼 하면서 hey ohohoh를 따라부를 수 있는 사실에 세상의 변화를 실감했던 좋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7. View 번안 앨범 나오나?

2015년(이었나?)에 나온 일본 4집앨범 View의 오리지널 수록곡을 번안해서 불러줬다. 나는 비의 향기랑 별보다 먼 사람을 들었는데 전날에는 View를 했다고 해서 혹시 세곡 묶어서 나와주나? 하는 행복회로를 좀 돌려봤다. 저작권이 꼬이지 않아서 들려줄 수 있다고 했는데 근시일 내로 들어볼 수 있음 좋겠다.

 

8. 뜨겁게 타오를 때에 네 곁에 있을게~

윤하가 무대에서 인사를 할 때에도, 월드스타라면 물을 마셔도 환호가 난다는 그 순간에도, 이상한 뻘소리를 해서 모두를 당황시킬 때도 우리는 분명 목소리를 내고 있었지만 그걸 실제로 느꼈던 순간은 다같이 몸을 일으켜 오르트 구름부터 시작된 화끈한 무대를 앞에서 단련했던 목소리로 한층 더 달궜던 순간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이전 콘서트 후기에도 썼지만 그 떼창하는 포인트들이 누가 뭐래도 소리를 높일 수 밖에 없는 구조로 되어있어 점점 차오르는 환희에 나도 모르게 벅차는 기분을 주체할 수가 없어 눈물이 나더라. 

 

9. ㅈ목질 하면 망해요

거의 유일하게 좀 별로였던 부분. 팬과 가수가 아는척 하는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팬은 기억에 남고 싶었고 자기를 좋아해준 팬을 가수는 기억해주고 좋은 관계라고 생각하는데 팬들끼리 친목질 하는 이상한 광경을 봐서 이 얘기를 굳이 해야되나 싶은데 좀 써보려고 한다. 뭐 정모도 하고 마음맞는 친구들 의기투합 하는건 할 수 있다고 보는데 왜 굳이 관심없는 사람들이 한가득 있는데 서로 닉네임 언급하면서 서로서로 소통을 하는지 모르겠다. 대체 자기네들 커뮤니티 얘기를 왜 가수입에서 들어야 하는걸까? 그 친구들이 윤하한테 진심이든 아니든 너네만 아는 얘기는 너네들끼리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목소리가 크다고 다 맞는건 아니니까 말이다.

 

10. 총평

마지막 순간에 흘린 눈물 하나로 이번 팬미팅은 역대급 모임이 아니었나 생각한다. 정말 다양한 감정들이 내 감정선을 자극하면서 눈물이 흐르지 않을 수 없게 만들었다. 그게 다른 것도 아니고 여태 잘만 하다가 딱 두번 못했던 육성응원 이었다니. 그동안의 결핍이 얼마나 컸던 것일까. 그동안의 한과 앞으로의 기대감이 어우러진 눈물이 아니었나 생각을 해보고. 이래저래 좀 아쉬웠던 지난 팬미팅과는 다르게 깔끔하게 잘 진행되어서 더욱 더 즐거웠던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한다. 이 즐거운 시간은 이제 끝났지만 다시 볼 수 있는 날에는 좌절했던 지난 몇년과는 완전히 달라진 새로운 지금이 시작되어서 모두가 처음부터 끝까지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세상에서 같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rasia's Mu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하 연말 콘서트 후기  (0) 2022.12.05
윤하 앵콜 콘서트 후기  (0) 2022.03.13
2021년 올해의 노래들  (0) 2021.12.31